[2019.10.18 서울경제TV] 쿠도커뮤니케이션, 국제치안산업박람회 참가

작성일
2020-04-15
조회
1394
AI 기반 영상분석 솔루션 전문기업 ㈜쿠도커뮤니케이션은 인텔리빅스㈜와 함께 경찰청이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치안 산업 전문 전시회인 국제 치안 산업박람회(KOREA POLICE WORLD EXPO 2019) 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CCTV 영상을 활용한 첨단 치안 안전 시스템 구축에 꼭 필요한 선도적인 영상 분석 기술을 통해 갈수록 지능화되는 범죄에 대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을 전시할 예정이다. 영상 내 객체(사람, 차량, 객체 등)을 검출 및 인식하는 딥러닝 기술이 접목된 지능형 영상 감시 솔루션을 포함하여 보행자 및 차량 객체 속성 분류, 교통량 검지(C-ITS), 산업안전, 얼굴 인식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기술 시현을 통해 치안 및 범죄 해결에 필요한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범죄 발생 시 CCTV 영상을 수사에 활용하고자 할 때 사고 발생 후 주변 CCTV 영상 정보 수집 후 경찰 인력에 의존한 CCTV 분석으로 범인 정보 파악에 많은 시간과 인력이 소요되고 있다. 대안으로 고속 검색 기술(포렌식)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범죄 수사’의 선결 조건인 해결 신속성을 제공하기 위해 검색의 효율성을 강화하여 인공 지능 기반 세분화된 검색 필터를 제공함으로써 동시에 여러대의 CCTV 카메라 영상을 세부 필터로 검색하여 검색 시 소요되는 시간과 인력을 절감하여 범죄 수사의 골든타임을 확보하는데 기여한다.. 포렌식 솔루션은 실제 라이브 데모 시연을 통해 참관객이 직접 시현해 볼 수 있는 체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내용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