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1]KISA,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교육 개설

작성일
2021-07-21
조회
770
AI·빅데이터 보안 이론교육부터 악성코드, 보안로그 등 데이터셋 활용한 오프라인 교육까지 진행

[보안뉴스 이상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 KISA)이 AI·빅데이터 등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교육’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KISA는 지난 2018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함께 AI·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침해사고 대응역량 강화 및 산학연 제품 개발 연구 지원을 위한 ‘사이버보안빅데이터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AI·빅데이터 챌린지 대회에서 활용한 데이터셋을 포함해 빅데이터센터에서 보유한 피싱 사이트, 악성코드, 보안로그 등 다양한 보안 데이터셋을 활용하는 실습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이용하는 데이터셋을 3종에서 5종으로, 개최 횟수를 12회에서 27회로 확대해 실시된다.

교육 신청은 AI·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이버보안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 예비창업자,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 내용 및 일정 등은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수강관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용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