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2]안랩,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고객사 잇따라 확보

작성일
2021-07-02
조회
855
올 1월 출시 이후 공공, 금융, 유통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업 수주
위협 대응 위한 편의 기능으로 조직 보안역량 강화에 기여


[보안뉴스 이상우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의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TI, Threat Intelligence) 플랫폼 ‘AhnLab TIP’가 올 1월 출시 이후 공공기관과 금융사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객을 잇따라 확보하고 있다. 안랩은 올 상반기에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을 비롯해 금융 및 IT 대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객사를 확보했다. 이어 6월에도 대형 금융사 및 유통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수주하며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안랩 TIP는 안랩이 축적한 보안위협 대응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이다. △수집된 데이터로부터 생성한 위협침해지표(IoC, Indicators of Compromise) 기반의 위협 유형, 악성 파일정보, IP, URL 등 ‘정교한 위협 인텔리전스’ △사용자가 올린 의심 파일/URL에 대해 다차원 행위 분석으로 결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샌드박스 분석’ △악성코드 분석/취약점/포렌식 결과 보고서, 보안 권고문, 주요 보안 소식(연관 IoC포함) 등 최신 보안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포괄적인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랩 이상국 마케팅본부장은 “기업과 기관을 노린 사이버 공격이 점차 고도화되는 가운데, 공격 방식 또한 실시간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런 고도화된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많은 고객사에서 안랩 TIP가 제공하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위협 정보를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용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