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7]교통안전공단, 항공보안 분야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실시

작성일
2021-06-07
조회
1057
항공보안 강화를 위한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공항공사와 협업 추진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27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와 ‘항공보안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가 글로벌 항공보안 확보를 위해 2021년을 ‘보안문화의 해’로 지정한 것에 발맞춰, 관계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항공안전 및 보안 강화를 위해 실시된 업무협약은 항공보안을 저해하는 요소를 국민 누구나 자발적으로 신고할 수 있는 ‘항공보안 자율신고제도’의 활성화와 항공기 이용자의 기내 반입금지물품 소지 및 적발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보 제공 강화 및 홍보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한편, 공단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 1월부터 항공보안 자율신고 및 기내반입금지물품을 검색할 수 있는 ‘항공보안 365’ 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항공보안 365’를 통해 국민 누구나 손쉽게 항공보안 자율신고가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주요 기내 반입금지물품 확인, 키워드 검색 등을 통해 항공기 내 반입금지물품에 대한 정보 또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보안 강화 및 이용자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용 자세히 보기